Untitled Document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로그인 상태 유지
 
 
 
 ※ 불건전한 언어(비방, 속어 등) 사용시 별도공간으로 임의 이동됩니다.
 
작성일 : 17-08-21 20:50
冰月堂重修上梁文[기우만(奇宇萬)]
 글쓴이 : 기회근
조회 : 104  

冰月堂重修上梁文[기우만(奇宇萬)]

幽宅深羹牆之慕。扶道脈於斯文。中堂揭冰月之顔。拈嘉號於聖誄。柍桭初鎭。簷宇重新。伏惟高峯先生。開道後學。四端七情之奧辨析於師席。啓秘鍵於千秋。二帝三王之道敷陳於經筵。寔寶鑑於萬世。博洽超詣。退陶許爲通儒。論思昌言。正廟不勝曠感。迨天不憖於此老。有地自卜於是原。上占歸全之菴。踐華要而常思閒地。下有不祧之廟。致諭侑而亟示崇儒。令望也山斗模楷。文章典則。氣象則精金潤玉。秋月冰壺。環東諸儒。孰無安放之慟。終南舊伴。不堪哲萎之悲。祭祀之禮以時擧行。可見輿誦之克協。陞廡之疏累徹不允。益歎公議之未伸。念玆墓先生攸藏。故此齋後人所敬。遺風未泯於十世。歌山高而水長。謦欬靡承於丈閒。悲楸古而松老。乃若享祀之所。兼治肄業之堂。肄業而士林依歸。享祀焉子孫無替。思其笑思其語。似述之賢孫克生。講此道講此文。繼開之大功始著。光風霽月之襟懷如見。披雲覩天之道妙在玆。玆緣年久而摧頹。爰始日新而修潤。審面勢仍舊改作。衆子姓不謀同辭。揭號鎭楣。亶由顧名之義。赴功樂事。皆出好賢之誠。顧名之思。豈無潔身而潔行。好賢之至。應有善觀而善言。無念爾而聿修。有爲者亦若是。雖爲子孫伸私的。亦於世敎關重焉。某水某丘。又傳杖屨之攸及。是孫是祖。豈無堂構之肯謀。良心滋長。使免牛山之濯濯。遺澤無斬。可如龍江之滔滔。助擧脩梁。恭疏短引。

兒郞偉拋梁東。先生之道大吾東。冰壺秋月瑩如許。山水至今之德風。

兒郞偉拋梁南。自有先生吾道南。來世分明遺像覿。空山秋月暎寒潭。

兒郞偉拋梁西。桃花流水淸凉西。櫂歌九曲豁然處。一派源源接退溪。

兒郞偉拋梁北。家世曾年漢水北。懲毖南來非適然。生生碩果誰能識。

兒郞偉拋梁上。陟降洋洋如在上。好爵不能縻遯蹤。白雲亭古靑蘿帳。

兒郞偉拋梁下。私淑幾人百世下。後人欲識先生心。堂外龍江流不舍。

伏願上梁之後。凡爲先生之裔。及諸後學之徒。仰冰月之瑩晶。益勵節操。念淵源之端的。不墜紹傳。


구글 번역문


얼음문교회 재건축 [giuman (.)]

벽의 보이지 않는 것. 스벤에서 당신의 혈관을 잡아라. 주지사는 그의 아름다움을 드러냈다. St. St. 레이. 양진. 트림 볼트씨. 배웠습니다. 제4의 최종-예술은 부서에 있다. 지아키다. 세 왕의 왕은 연회에 있었다. 운명을 위한 시포. 보짱. 뒷면은 둥둥이다. 담화. 그 사원은 압도적이다. 에라 모르겠다 그것을 위한 장소가 있다. 처음이야. 그의 연습은 놀리는 것이다. 열조 사원이 없습니다. 유령님. 산의 순서. 기사. 기상이예요. 가을달 얼음 냄비. 반지. 슬픔의 감각이 없다. 오늘의 끝. 발기부전으로 인해 희생의 전례가 열릴 것이다. 예를 들어, 예를 들면,. 나는 우가 되고 싶지 않다. 댓글이 아닙니다. 씨의 무덤이요. 그래서 후예에게. 년 세계의 유산은 잃었다. 송산산 고수롱. 청청은 조에 헌신하다. 슬픈 쿠바. 사이렌이예요. 교육의 교회. 대학생. 당신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이봐. 나는 현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게 바로 내가 말하고 있는 거야. 훌륭한 성취가 시작된다. 가벼운 바람은 명확하다. 하늘의 피자는.. 이래서 오랜만에.. 사랑은 새 날이다. 그 상황은 여전히 변하고 있다. 아들의 이름은 어떤 차이를 만들지 않는다... Dan은 이구에 의해 찍혔다. 기꺼이. 다행이다 구. 나는 깨끗하고 싶지 않아. 만나서 반가워요. 좋은 견해가 있을 것이다. 읽는 것도 없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만약 하나가 있다면. 후손들을 위해 나는 또한 세상의 끝에 있다. 약간의 물이요. 그리고 많은 직원이 있다. 태양은 조으다. 교회를 위한 곳이 없다. 양심이 자란다. 무료로. 떠나는 것은 실행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드래곤 강이 간다. 도와주세요. - 크리스틴

남자의 아들. 선생님, 이것은 훌륭합니다. 얼음 냄비. 산의 풍경.

아들의 아들. 자네. 저승의 초상이 있다. 차가워요.

남자의 아들. 복숭아 꽃은 흐른다. 공국의 노래 지우. 스트리밍이 오고 있어요.

남자의 아들. 한 번의 가족에서. 우리가 그렇게 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누가 과일을 어떻게 하는지 알고 있어.

남자의 아들. 질은 질입니다. 주님은 탈출할 수 없습니다. 하얀 구름 파빌리온..

아들의 아들. 홍콩의 국민이 스스로에 있다. 저는 당신의 마음을 알고 싶어요. 교회 장군.

곧 돌아올게요. 그 남자가 어디에 있을지. 그리고 배웠습니다. 뒷문. 혜택. 소스의 끝. 충돌하지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