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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1-06-10 03:48
JW중외제약 자체 기술 항생제 원료 완제품, 미국시장 진출
 글쓴이 : 정은지
조회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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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W중외제약은 자체 기술로 제조한 항생제 원료 ‘어타페넴’의 완제품이 미국에 출시됐다고 9일 밝혔다. 국산 카바페넴계 항생제 원료로 생산된 완제품이 미국에서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JW중외제약의 지주회사 JW홀딩스는 2017년 인도 그랜드 파마와 어타페넴 원료 수출계약을 체결한 뒤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시화공장 페넴계 항생제 전용동에 대한 c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인증과 어타페넴 원료의 DMF(원료의약품등록제도) 승인을 받았다. JW중외제약 시화공장에서 제조된 어타페넴 원료를 활용해 완제품을 생산하는 그랜드 파마는 지난 3월 미국 FDA로부터 시판허가를 획득했다. 미국 내 판매는 닥터레디스가 담당한다.페니실린, 세파계에 이은 카바페넴계의 차세대 항생제로 주목받고 있는 어타페넴은 광범위한 항균력과 내성균에 대한 우수한 효능을 바탕으로 피부조직 감염, 폐렴, 요로감염, 급성골반감염 등 난치성 감염에 쓰인다. 어타페넴의 오리지널 약은 미국 머크 사의 ‘인반즈’다.JW그룹의 글로벌 사업을 담당하는 JW홀딩스는 세계 최대 선진시장인 미국에 진출한 만큼 글로벌 카바페넴계 항생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국내 최초로 독자원료 개발에 성공한 최신 카바페넴 계열인 도리페넴의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하는 동시에 중국, 일본 등 4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이미페넴, 메로페넴 원료·완제의약품 수출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JW홀딩스 한성권 대표는 “고난도의 합성기술이 필요한 카바페넴계 항생제 분야에서의 미국 첫 국산원료 진출로 JW의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받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이우중 기자 lol@segye.comⓒ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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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 파트너 HSC그룹과 조인트벤처 방식 운영6번째 해외 진출국동남아 시장 공략 박차SPC그룹 파리바게뜨가 캄보디아에 진출했다.SPC그룹은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Phnom Penh)에 현지 파트너업체 HSC그룹과 함께 파리바게뜨 캄보디아 1호점인 ‘벙깽꽁점’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캄보디아는 파리바게뜨 여섯 번째 해외진출국이다. 글로벌 사업을 시작한 이후 조인트벤처(JV) 방식으로 문을 연 첫 매장이기도 하다.그동안 미국과 프랑스, 중국, 싱가포르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 직접 진출해 브랜드 인지도와 경쟁력을 높여온 파리바게뜨는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JV, 마스터프랜차이즈 등으로 전략을 다각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해외 매장 수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복안이다.파리바게뜨 벙깽꽁점은 수도 프놈펜 내 최대 상업지역으로 꼽히는 ‘벙깽꽁(Boeung Keng Kang, BKK)’에 390㎡ 규모 3층 단독 건물로 자리 잡았다. 지역 첫 매장인만큼 건물 설계 단계부터 브랜드 콘셉트를 강조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한다. 오픈 키친과 70여석 좌석이 위치한 1층과 2층은 아래층을 조망할 수 있도록 구성된 메자닌(mezzanine) 설계가 적용됐다. 벽면은 통유리로 설계해 개방감을 극대화하면서 유럽식 정원 분위기를 구현했다고 SPC그룹 측은 설명했다. 3층은 직원 휴식 공간과 사무실로 이뤄졌다.파리바게뜨는 캄보디아의 가족 중심적인 문화와 카페 문화에 익숙한 젊은 소비층을 고려해 편하게 쉴 수 있는 베이커리 카페 공간을 구현했다고 전했다. 유럽 스타일 브런치 메뉴를 강화하고 테이크아웃과 배달 서비스도 운영한다.SPC그룹 관계자는 “최근 한국을 방문한 말레이시아 수석장관을 만나 현지 할랄 인증 생산공장 건립 추진을 협의하고 동남아 최대 시장인 인도네시아 진출을 검토하는 등 동남아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향후 중동 시장까지 진출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SPC그룹은 중국과 미국, 프랑스, 베트남, 싱가포르, 캄보디아 등 6개국에 총 430여개 글로벌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동남아지역에서는 싱가포르를 전진기지로 삼아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캄보디아는 미국과 중국에 이어 SPC그룹이 제3의 글로벌 성장축으로 육성하고 있는 동남아 시장 확대의 신호탄이다. 현재 SPC그룹은 싱가포르를 동남아 시장 거점으로 삼고 파리바게뜨와 쉐이크쉑 등 매장을 플래그십으로 운영하면서 주변 국가 진출을 확대하는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네이버에서 [동아일보] 채널 구독하기▶ 당신의 소중한 순간을 신문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멀티미디어 스토리텔링 ‘The Original’ⓒ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